"정동원 왕자님 호칭 절대 불가"…소속사 긴급 공지, 왜? [전문]

입력 2023-02-28 10:48   수정 2023-02-28 10:49



가수 정동원의 소속사가 입학식을 앞두고 호칭에 대한 주의를 당부했다.

27일 정동원 소속사 쇼플레이엔터테인먼트는 공식 팬카페에 오는 3월 2일 진행되는 정동원의 고등학교 입학식과 관련한 공지를 게재했다.

소속사는 "식장 및 학교 내부 출입이 절대 불가능하며, 교문 밖에서 질서를 지켜서 해주시는 응원은 가능하다"며 "다만 학교는 가수님의 사적인 공간이기 때문에 졸업식과 마찬가지로 왕자님 호칭과 연두색 의복 착용 등은 절대 불가함을 알려드린다"고 전했다.

'왕자님'은 정동원에 대한 팬들의 애칭이며, 연두색은 팬덤을 상징하는 색깔로 사용되고 있다.

소속사는 또 "직접적인 선물(꽃다발 및 편지 등 모든 물품) 전달은 절대 불가하며, 현장 통제 불응 및 행위 적발 시 블랙리스트 처리될 예정"이라며 "아름다운 팬클럽 문화에 적극 동참해주시기를 바란다"고 안내했다.

정동원은 2007년생으로 선화예중에서 색소폰을 전공했다. 하지만 고등학교는 서울공연예고 실용음악과를 택해 눈길을 끌었다. 서울공연예고는 방탄소년단 정국을 비롯해 유명 아이돌 가수들이 졸업하며 '아이돌 사관학교'라고 불린다.

'트로트 신동'으로 이름을 알리다가 TV조선 '미스터트롯'에서 쟁쟁한 성인 가수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며 스타덤에 올랐다. 지난 27일에는 고향인 경남 하동에 '고향사랑 기부금' 연간 한도액인 500만 원을 쾌척하며 최고액 기부자 1호가 됐다.
다음은 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우주총동원 여러분.

쇼플레이엔터테인먼트 팬클럽 담당자입니다.

서울 공연예술고등학교 입학식 참여 여부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2023년 3월 2일 서울 공연예술고등학교 입학식은 식장 및 학교 내부 출입이 절대 불가능하며, 교문 밖에서 질서를 지켜서 해주시는 응원은 가능합니다.

다만 학교는 가수님의 사적인 공간이기 때문에 졸업식과 마찬가지로 왕자님 호칭과 연두색 의복 착용 등은 절대 불가함을 알려드립니다. 또한 학교 인근이 주택가이므로 피해를 주지 않도록 주의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축하해주시는 마음으로 참석해주신 팬 여러분들께서는 현장 스태프(쇼플레이엔터 직원, 학교 관계자 및 안내 학생 등) 안내에 잘따라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가수님께 직접적인 선물(꽃다발 및 편지 등 모든 물품) 전달은 절대 불가하며, 현장 통제 불응 및 행위 적발시 블랙리스트 처리될 예정이오니, 아름다운 팬클럽 문화에 적극 동참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